최종편집 : 2018.2.23 13:5    
전체
정치/의회
사회
행정
경제
교육
  문화/체육
복지
특집/기획
기고
중구신문 지면보기(PDF)
Myeongdong News
문화/체육
 전체
  가장많이본뉴스
 
제8대 중구문화원 이종철 원장 취임식 성황리 열려...   
중구의 문화수준향상에 이바지 하고 있는 중구문화원이 새 원장 취임으로 새롭게 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지난달 24일 중구문화원 정기총회에서는 그동안 김장환 전임원장의 사퇴로 공석이었던 문화원장의 선임을 위한 안건을 가지고 고장식 임시의장 주제하에 총회를 가졌다.
충무아트센터,‘30년만의 올림픽 돌아보기, 화합과 전진’ 전시...   
(재)중구문화재단 충무아트센터(사장 김승업)는 지난 1일부터 3월 18일까지 SeMA Collection ‘올림픽 기념전: 화합과 전진’을 충무아트센터 1층 갤러리에서 선보인다.
중구신문 창간 25주년 특집 '서소문역사공원 현장을 가다&#...   
중구가 서울역 뒤편 서소문공원 자리에 조성 중인 서소문역사공원이 드디어 오는 9월 문을 연다. 조선시대 서소문 밖 저자거리였던 서소문공원은 일제 강점기에는 수산청과시장이 들어섰다가 1976년부터 근린공원으로 모습을 바꿨다.
쇼핑의 메카 ‘명동’ 이젠 문화도시를 꾀하다...   
연일 지속적인 한파로 인한 사람들의 감정은 점점 더 얼어붙는 형국이다. 서울 중구 남산자락에서 바라본 명동 아침의 풍경은 평일주말 구분할 수 없을 정도로 하루하루 많은 사람들로 북적인다.
‘제6회 예그린뮤지컬어워드 명예의 전당 헌정식’성료...   
(재)중구문화재단과 예그린뮤지컬어워드 조직위원회(공동조직위원장 김승업, 윤호진)가 지난 1월 30일 오후 3시 충무아트센터 1층에서 ‘제6회 예그린뮤지컬어워드 명예의 전당 헌정식’을 개최했다.

   

{중구역사문화탐방} 대한제국의 숨결이 깃든 ‘석조전’을 가다...   
강산이 열 두 번이 바뀐 세월이 지났음에도 중구 관내 덕수궁 석조전은 대한민국의 근현대역사만큼은, 오랜 세월이 지난 현재까지도 사실 그대로의 모습을 유지하고 있다. 아니 실존 건물을 그대로 보존한 채 훼손된 곳 부분만을 새롭게 복원했다고 하는 것이 더 부합할 것이다.
(재)중구문화재단 김승업 사장, ‘2018 코리아 혁신 대상’...   
(재)중구문화재단 충무아트센터 김승업 사장이 시사매거진 2580(일간 대한뉴스)에서 주최하는 ‘2018 코리아 혁신 대상’ 문화예술 부문 수상자로 선정되어 1월 12일 오후 3시 국회의사당 본청 3층 별실에서 상을 수여받았다. ‘코리아 혁신 대상’은 사회
초읽기 들어간 2018 평창동계올림픽 개막   
다가오는 2월 9일, 각 국을 대표하는 선수들과 전 세계인들이 함께하게 될 지구촌 최대의 겨울 스포츠 축제인 평창 동계올림픽대회가 막을 올린다. 평창대회는 문화, 평화, 경제, 환경, ICT올림픽 개최를 주요 목표로 삼고 지금까지 쉼 없이 달려왔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 중구관내 성화봉송주자 '남월진 회장&...   
2018 평창동계올림픽 중구관내 성화봉송 주자로 소공동노인회장인 남월진(예 신라삼계탕대표)씨가 선발되었다. 남월진씨는 지난 13일 서울역에서 숭례문 방향으로 200미터 구간을 성화를 높이들고 뛰었다.
중구 도보 탐방 프로그램, 최고 인기 ‘정동 한바퀴’...   
지난해 중구(구청장 최창식)가 펼친 해설사와 함께 하는 도보 탐방 프로그램에 7천명이 넘는 시민들이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 최고 인기 프로그램은 ‘정동 한바퀴’였다. 역사문화자원이 풍부한 중구는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도보 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한양도성, 정동, 광희문, 을지로 등을 무대로 한 9개 코스로 구가 양성한 76명의 해설사가 활약 중이다. 모두 644회가 진행되는 동안 7천566명이 찾아왔다.
장충단공원 역사 전시실 ‘장충단, 기억의 공간’ 조성...   
중구(구청장 최창식)가 장충단공원에 대한제국 이후 장충단과 남산에 얽힌 역사를 전시한 ‘장충단, 기억의 공간’을 조성하고 20일 문을 연다.‘장충단, 기억의 공간’은 장충단공원 내 공원장충경로당 지하 1층을 리모델링해 만든 168㎡(35평) 크기의 상설 전시실이다. 군인들의 제향공간이었던 장충단과 민족의 성산으로 목멱산이라 불리던 남산이 본래의 모습을 잃고 일제에 의해 공원화된 역사적 비극을 잊지 않기 위해 ‘장충단과 남산이 들려주는 역사이야기’라는 주제로 동국역사문화연구소장의 수차례 자문 및 자료 감수를 받아 콘텐츠를 채웠다.
충무아트센터, ‘다산·약수동-걸어서 예술路’ 성과공유회 개최...   
(재)중구문화재단 충무아트센터(사장 김승업)는 지난 15일부터 오는 20일까지 다산동에 위치한 ‘예감터 여민’과 ‘써드 플레이스’에서 ‘서울 중구 다산·약수동-걸어서 예술路’ 사업의 성과공유회를 개최한다. 중구문화재단 충무아트센터가 주최·주관하고 서울문화재단이 후원하는 본 사업은 서울문화재단 ‘2017 지역문화 진흥사업-자치구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주민들이 주체가 되어 지역문화를 만든다’는 취지로 추진되었다.
제22회 중구청장기 및 협회장기 태권도 한마당대회 개최...   
중구태권도협회(협회장 최돈오)는 지난 2일 중구구민회관 3층 대강당에서 회장 총 4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제22회 중구청장기 및 협회장기 생활체육 태권도 한마당대회를 개최했다.
충무아트센터, 2017 중구구립합창단 신규단원 모집...   
(재)중구문화재단 충무아트센터(사장 김승업)는 합창을 통해 음악으로 서울시 중구를 알리고 중구 문화예술의 발전과 사회봉사활동을 위해 아래와 같이 신규단원을 모집한다. 중구구립합창단은 참신하고 실력 있는 신규단원 모집(소프라노, 메조소프라노, 알토)의 기회를 열어놓고 있다.
유락종합사회복지관, 제17회 유락축제 개최   
유락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선희)은 지난달 18일 중구구민회관에서 유락축제를 개최했다. 올해로 17회를 맞이하는 유락축제는 ‘11월의 어느 기쁜 날에’ 라는 주제 아래 복지관 교육문화프로그램을 이용하는 아동, 청소년, 성인, 어르신 등 다양한 연령대의 이용자 및 관객 290여 명이 모여 지난 1년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뽐냈다.
주민건강위원회 주관, ‘제3회 주민참여 건강축제’...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오는 23일 저녁 6시부터 8시까지 충무아트센터 컨벤션홀에서‘제3회 주민참여 건강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지난 10월 참여형 보건지소에서 위촉된 주민건강위원회 위원과 보건지소에서 활동하고 있는 건강소모임 회원들이 주축이 되어 진행한다.
제11회 중구청장배 및 제12회 연맹회장배 당구대회 결과...   
중구당구연맹(곽성철 회장)은 지난 19일 위드당구장에서 개회식을 갖고 ‘제11회 중구청장배 및 제12회 연맹회장배 생활체육 당구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는 중구에서 활동하고 있는 당구클럽 동호인 100여 명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선보였다. 우승은 SBS 클럽 박상국 씨가 차지하고, 준우승은 SBS 클럽 박병규 씨가 차지했다. 3위에는 세코까기 클럽 이찬일 씨와 무소속 장문석 씨가 공동으로 올랐다.
제15회 중구협회장기 탁구대회 결과   
중구탁구협회(대회장 한병곤)는 지난 19일 충무아트센터 2층 대체육관에서 제15회 중구협회장기 탁구대회를 개최했다. 이날에는 선수 및 응원단 등 약 250여 명이 참석했다. 대회결과 종합우승은 청구동A 클럽이 거머쥐고, 준우승은 중림동A 클럽이 차지했다. 3위는 신당5동A 클럽과 약수동A 클럽이 공동으로 올랐다.
‘명동 근현대문화 콘텐츠 확산 프로젝트’ 추진...   
냉랭했던 한중 관계에 온기가 돌고 있다. 이에 따라 지난 3월 이후 발길을 끊었던 중국인 단체관광객에 대한 기대감 역시 높아지고 있다. 이 가운데 중국인관광객이 제일 선호하는 명동이 있는 중구(구청장 최창식)도 새로운 관광콘텐츠 개발에 분주하다. 명동은 서울을 방문하는 외국인관광객 10명 중 8명이 찾는 곳이다. 중구는 올해 하반기부터 ‘명동 근현대문화 콘텐츠 확산 프로젝트’를 전격 추진하고 있다. 단지 쇼핑명소만이 아닌 우리나라의 예술문화를 꽃피운 중심지로서 명동의 가치를 재조명하는 콘텐츠 개발이 골자다.
황학동 화합·번영 기원, ‘제7회 황학회화나무제’...   
황학회화나무제 추진위원회(위원장 하태성) 주관으로 ‘제7회 황학회화나무제’가 지난 4일 황학사거리 회화나무 앞에서 열렸다. 황학회화나무제는 200년간 마을을 수호해 온 회화나무 앞에서 마을의 안녕을 기원하며 주민과 상인이 서로 화합하고 상생을 도모하는 자리로 지난 2011년부터 꾸준히 거행되어 왔다.
 1 [2][3][4][5][6][7][8][9][10]  ..[90][다음 10 페이지]
 제8대 중구문화원 이종철 원장 취임식 성황리 열려
이종철 신임 원장,“중구민에 사랑받는 중구문화원 만들 것”
 충무아트센터,‘30년만의 올림픽 돌아보기, 화합과 전진’ 전시
3월 18일까지 충무아트센터 1층에서 전시…28일‘제38회 문화사랑방 ACT’공연
 

최근기사
평화새마을금고, ‘2017년도 제42
신당1·2·3동 새마을금고, ‘제41
‘일자리안정자금’ 향한 중구人 관심의
제8대 중구문화원 이종철 원장 취임식
중구의회 의석변화, 의장과 부의장 무
중구의회, 제242회 임시회 20일부
명동관광특구協, ‘다시 찾고 싶은 스
충무아트센터,‘30년만의 올림픽 돌아
변창윤 부의장, 구의회 의장協 지방의
이경일 의원, 구의회 의장協 의정대상
아름다운 나눔
청구노인복지센터, 어린이집 마술 재능
신당5동 지역사회보장協, 겨울이불 전
충무아트센터 골프회, 사랑의 성품 전
중구 문화행사
우당 선생 탄생 150주년,‘우당 이
바르게살기운동, 2017 평가보고회
소공동노인회 남월진 회장 초청, 삼계
 
전체 :
어제 :
오늘 :
서울시 중구 명동8길 22-4 대한빌딩 1001호 | Tel 02-773-4114 | Fax 02-774-9628
Copyright ⓒ 서울중구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mail to 7734114@hanmail.net